안전디딤돌 앱 깔고 재난문자 수신 원하는대로 설정하기
본문 바로가기

환경/기상관련

안전디딤돌 앱 깔고 재난문자 수신 원하는대로 설정하기

반응형

CC0 공개 도메인 pxhere by Markus Winkler

안전디딤돌 앱 깔고 재난문자 수신 원하는대로 설정하기

최근, 장마폭염으로 재난문자를 많이 받으셨을텐데, 

코로나 2차 확산 조짐으로 더욱 재난문자를 많이 받으시고 계시죠? 재난문자는 공공의 안전과 재난으로 인한 2차 피해를 막기위해 관련 있는 사람들에게 알리는 유용한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때로는 여러 개개인의 사정에 의해 방해를 받는 분들도 계시죠. 그렇다고 이런 위험한 시기에 재난문자로부터 영 떨어져 살수도 없는 일입니다. 

 

필요한 재난문자를 내가 언제든지 원하는 시간에 볼 수 있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늘은 그에 대한 해답이 될만한 좋은 앱을 하나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바로 '안전디딤돌 앱' 입니다. 

 

먼저, 지난 포스팅에서 갤럭시 재난문자 끄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드렸죠?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제가 아이폰을 사용하지 않는 관계로 아이폰 유저분들께는 유감스럽게 되었네요ㅠㅠ)

 

2020/08/09 - [기상관련] - 갤럭시 재난문자 끄기 및 그 대안책 소개

 

갤럭시 재난문자를 끄셨다면, 이제는 재난문자를 나의 의지로 언제든지 원하는 시간에 보고싶을 때 유용한 앱인 '안전디딤돌 앱'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구글 Play store에서 '안전디딤돌'이라고 검색하셔서 설치해주세요.

 

아래는 '설치'를 누르고 최종 설치된 화면입니다. 

 

그리고 '열기'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액세스, 사진, 미디어 등을 허용하라는 알림창이 나오는데 모두 '허용'이라고 하시면 됩니다. 곧 로딩화면을 거쳐서 앱이 열리게 되는데요,

 

로딩을 거치면 아래의 왼쪽 화면과 같은 안전디딤돌 '메인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이제 한 번씩 이곳저곳 들어가 보시면서 살펴보시면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냥 놔두시게 되면 전국의 모든 재난문자를 다 알람으로 받아보시게 됩니다. 그래서 핸드폰에서 재난문자를 받을 때보다 더 많은 정보를 알람으로 받는 불편함이 생깁니다. 

이 때는 아래와 같이 메인화면창에서 오른쪽 아래에 있는 '환경설정'으로 들어가셔서 수신지역 설정을 누르시고 들어가셔서 전국으로 설정을 'OFF'로, 원하는 지역으로 설정을 'ON'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그리고 원하시는 지역을 추가하시면 되는데요, 

여기서는 '서울특별시' -> '서초구'로 설정을 해보도록 하죠. 마지막에 오른쪽 상단에 '완료'를 눌러주시면 끝!!!입니다.

그리고 멀리 떨어져 사는 가족들이 사는 지역의 재난관련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지역을 추가하셔서 받아보실 수도 있습니다. 즉, 부모님이나 자제분들이 사는 지역이 걱정되신다면 추가하실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울산광역시'->'남구'를 추가해볼까요?

 

자, 이제 끝이 났습니다. 간단하시죠?

원하는 지역에서만 알림이 오실 수 있도록 안전디딤돌 설정이 끝났습니다. 이제 재난문자도 받으실 수 있으면서, 곤란한 상황에서 당황하시지 않으실 수도 있습니다. 

 

 

그럼, 도움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리며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모두들 안전디딤돌 앱과 함께 코로나 조심하시는 하루하루 되시길 바랄께요~^^

 

 

 

 

 

 

 

 

반응형